EZ EZViwe

유니클로 '2015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선정

전지현 기자 기자  2015.06.01 14:29:2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글로벌 SPA 브랜드 유니클로(UNIQLO)는 지난달 28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제15회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적극적 고용개선조치 분야'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표창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은 사회 전반에 남녀고용평등 의식 확산을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남녀가 동등하게 일할 수 있는 고용환경 조성에 앞장선 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유니클로 한국법인 에프알엘코리아(FRL Korea)는 실력에 기반, 기회를 부여하고 평가하는 '완전실력주의' 정책에 따라 남녀가 동등하게 일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형성, 여성 인재의 능력 발휘를 지원한다.

또 육아 휴직에서 돌아온 여성 직원들이 휴직 전과 동등한 기준으로 승진하도록 업무를 평가하고 경력단절여성 채용도 적극 나서는 중이다. 지난해 10월 '유니클로 웰컴 데이' 행사를 통해 현장 채용을 실시한 바 있다.

유니클로 전 직원 여성 고용 비율은 2014년 기준 업계 평균 50.94%보다 약 8% 높은 58.66%이고 여성 관리자 고용 비율은 업계 평균 23.13% 보다 높은 62.69%를 기록했다.

홍성호 ㈜에프알엘코리아 유니클로 대표는 "뛰어난 품질의 옷을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완전 실력주의'에 입각한 평등한 기업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자 하는 유니클로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유니클로는 체계적인 시스템에 기반을 둬 여성 인재가 활약하고 성장하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