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광주 광산구 수완동, 공동체·공익활동 주민모임 지원

수완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모집공고…5인 이상 모임에 50만~200만원 지원

정운석 기자 기자  2015.05.31 14:15:5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광주 광산구 수완동 주민센터가 공동체와 공익을 위한 다양한 주민활동을 지원한다.

수완동 주민센터는 이와 관련, 지난 27일 사업설명회를 열었으며 오는 1일 '2015 수완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모집공고'를 낸다.

'수완마을의 따뜻한 변화'라는 부제가 붙은 이번 공고는 공동체 활성화와 공익추구를 목적으로 하는 주민모임 형성을 촉진시키고, 이들의 활동이 수완 마을공동체의 밑바탕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공모사업 분야는 △마을·아파트 내 주민 커뮤니티 활성화 사업 △안전·복지·문화 등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위한 공익사업 △수완 마을교육공동체 형성 지원사업 △기타 수완지구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사업이다.

구체적으로 각종 동아리 활동, 아파트 층간소음 줄이기 운동과 자율방범 등 공익 활동, 취약계층 위문과 재능기부 등 봉사활동,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교육 활동 등을 추진하는 5명 이상의 주민모임이 지원사업에 참가할 수 있다. 단, 단순 친목 모임이거나, 단발성 축제 행사비를 마련하기 위한 사업은 지원하지 않는다.

19일까지 신청을 받는 이번 공고는 광산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참가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다음 수완동 주민센터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주민모임에는 각각 50만~200만원씩 지급하며, 총 지원규모는 200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