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KB국민은행, YOUTH 고객 전용 '통장·적금·예금' 출시

김병호 기자 기자  2015.05.28 17:25:3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이 YOUTH 고객을 위한 'KB주니어라이프 컬렉션(통장·적금·예금)'을 28일부터 판매한다.

'KB주니어라이프 컬렉션'은 우리 아이의 미래를 든든하게 지켜주고 싶은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상품 패키지다. 종자돈 운용과 증여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KB주니어라이프증여예금', 꾸준한 저축습관을 키워주는 'KB주니어라이프통장', 목돈마련 및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KB주니어라이프적금'으로 구성됐다. 3개 상품 모두 10대 이하 고객을 우대하는 것이 포인트다. 

'KB주니어라이프증여예금'은 개인고객이면 나이 제한 없이 가입 가능하며, 목돈 예치 후 매월 일정금액을 펀드계좌 또는 입출금이자유로운예금 계좌로 이체해 운용할 수 있다.

증여 니즈가 있는 고객이 손·자녀 명의로 이 상품에 가입해 사전 증여할 경우 절세효과와 재테크효과를 함께 얻을 수 있다.

가입기간은 1년부터 최장 10년까지 설정 가능하며, 기본이율 연 1.7%(월복리)에 'KB국민주니어라이프체크카드' 이용실적이 있는 경우 추가 연0.1%포인트 우대이율을 준다. 또 신규금액 2000만원이상 가입고객에게는 '증여세 신고대행 무료 서비스'가 추가된다.

'KB주니어라이프통장'은 만 18세 미만 고객 전용상품으로 공과금 자동 이체, KB체크카드 결제 실적 등이 있으면 결산기 평잔 50만원까지 최고 연 2.0%의 우대이율 및 2개 항목의 수수료 면제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환율우대 서비스, 패키지 우대이율 등의 서비스가 더해진다.

'KB주니어라이프적금' 역시 만 18세 미만 고객만 가입 가능하며, 계약기간은 1년 단위로 고객이 만 20세 해까지 자동 재예치 가능하다. 초회 10만원 이상, 2회차 이후 3만원 이상 1000원 단위로 매월 50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저축 가능하다.

기본이율은 연 1.9%에 사랑나눔우대이율인 연 0.5%포인트와 자동이체우대이율 연 0.1%포인트 모두 적용 시 최고 연 2.5% 이율이 적용된다. 더불어 맞춤형 부가서비스로 '자녀안심 보험서비스'와 리틀팍스 '인터넷 영어교육 할인서비스'가 보태진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주니어라이프 컬렉션은 아이의 미래를 든든하게 지켜주고자 하는 고객의 마음을 반영한 상품으로, YOUTH 고객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된다"며 "향후에도 고객과 KB국민은행이 장기적으로 함께 할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