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천정배, 시민 소통의 장 '천문고' 개설

시민과 약속 실천, 동네 민원부터 정치현안까지 접수

김성태 기자 기자  2015.05.28 17:56:5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천정배 국회의원(광주 서구을)이 24시 소통센터 사이버 '천문고'를 개설했다.

천정배의 신문고를 약칭한 '천문고'는 24시간 불이 꺼지지 않는 소통의 장으로 소소한 동네 민원에서부터 정치 현안 등 천정배 의원에게 바라는 점이나 억울한 일을 당해 호소하고자 할 때 기탄 없이 얘기할 수 있는 공간이다.

천정배 의원은 천문고의 운영과 관련해 ​"24시간 시민들이 말하는 어떤 이야기도 듣고 어떤 말에도 성심성의껏 대답하겠다"면서 "늘 시민들과 소통하며, 시민을 하늘처럼 섬기겠다"고 말했다.

천문고의 이용방법은 천정배 의원의 공식 블로그(http://hope_1000.blog.me)에 접속해 '24시 천문고' 배너를 통해 글을 작성하거나, 24시 천문고 공식 메일(minsim1000simhope@gmail.com)로 글을 작성해 보내면 된다. 민원 접수 및 처리상황은 기재한 연락처와 메일로 회신한다.

한편  '천문고'는 최근 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평을 받는 만민공동회 행사인 '마을돌기'와 함께 지난 4·29 보궐선거 당시 천정배 의원이 제시한 '광주시민과 서구을 주민에게 드리는 5대 실천 약속' 중의 하나로, 시민들과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천 의원의 의지다.

천 의원 측 관계자는 "앞으로 천문고 운영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도 듣고 반영하겠다"고 제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