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KBS순천방송 제정 '김승옥 문학상' 청소년 작품도 공모

박대성 기자 기자  2015.05.27 15:53:5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소설 '무진기행'의 작가 김승옥(1941~) 선생의 문학적 업적을 기리는 '김승옥문학상 운영위원회'가 올해 제3회 김승옥 문학상 수상작을 공모한다.

김승옥문학상 운영위원회에 따르면 올해 가장 탁월한 소설집을 낸 기성 작가에게 주는 본상(상금 5000만원)과 별도로 고교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문학상'을 공모한다.

김승옥 청소년 문학상 대상 수상자에게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액수의 장학금 500만원,  우수작 10명에게도 50만 원씩이 수여되고 당선작은 본상 작가의 추천작과 함께 수상작품집에 수록된다.

청소년 문학상은 시와 소설 구분 없이 공모하며 작품은 오는 9월14일까지 전자우편(munhaksang@kbs.co.kr)으로 제출하거나 김승옥 문학상 운영위원회(순천시 중앙로 250 KBS순천방송국)로 우편 접수하면 된다.

그리고 예비 문학인들로부터 인기가 높았던 신인상(일반인 대상)은 다른 문학상과의 차별화를 위해 올해부터 폐지됐다. 김승옥 문학상 시상식은 오는 10월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편 김승옥 문학상은 탁월한 감수성을 무기로 단편미학이 도달할 수 있는 최고의 경지를 개척해 한국문학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는 순천 출신 소설가 김승옥의 문학적 업적을 기리기 위해 KBS 순천방송국이 제정했다.

지난 2013년과 2014년 본상은 소설가 이기호와 소설가 박솔뫼씨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