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취업동스쿨 '지역농협 7급 인적성 사무능력검사 NHAT ' 강좌 오픈

농협 '열린 취업 기회 제공…고졸·별정직·경력단절 여성 수시 채용

추민선 기자 기자  2015.05.27 08:53:1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취업동스쿨(대표 나준규)은 지역농협 7급 공채 시험에 대비하는 인적성검사 동영상 강좌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취업동스쿨의 '2015년 지역농협 7급 인적성 사무능력검사 NHAT' 동영상강좌는 이론과 문제적응력을 동시에 강화시킬 수 있는 강의로 이번 채용시험을 대비해 단기간에 총정리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신청자는 인적성 동영상 강의와 함께 '리얼면접' 온라인 모의면접 테스트를 받을 수 있으며 평가와 피드백을 통해 면접에 대비 할 수 있다.

또한 수업에 사용되는 교재에는 최근 기출문제의 철저한 분석을 통해 출제가 예상되는 핵심예상문제를 수록해 향후 시행될 시험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농협중앙회에서는 청년실업 해소와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해 약 2000여 명의 인원을 채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농협중앙회 및 경제지주 계열사에서 100여명, 농협은행을 비롯한 금융지주 계열사에서 500여명, 지역 농협 및 축협에서 800 여명을 선발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경력 단절 여성도 500여명을 선발 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농협은 열린 취업의 기회를 계속 확대해 가고 있다. 농협 제주지역본부가 오는 2015년부터 2017년까지 고교 졸업자 15명을 정규직으로 채용하기로 했으며, NH농협은행 경남본부는 2014년 한 해 동안 우수한 사업성과를 거양한 별정직 직원 3명과 산전후대체직 직원 1명을 각각 7급 직원과 별정직 직원으로 특별 채용했다.

특히 농협은 출산이나 육아휴직에 들어간 직원들을 대체할 수 있는 인력을 경력단절 여성 위주로 수시 채용하고 있다.

이외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협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