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롯데마트 '진심 한우' 동영상 공개, 바이럴 마케팅

SNS·블로그 '입소문' 마케팅 주효, 대형마트 상품 홍보 적용

전지현 기자 기자  2015.05.27 08:46:4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롯데마트가 28일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와 인터넷 TV 'IPTV' 채널을 통해 자체 브랜드 축산물 '진심 한우' 홍보 동영상을 선보이며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에 돌입한다.

30초가량 짧은 영상에는 롯데마트 '진심 한우'로 통과하지 못한 소들이 등장, 까다로운 자격 심사에 항의하는 코믹한 모습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품질에 대한 자신감과 안전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하는 롯데마트의 노력을 담았다.

롯데마트는 이번 동영상으로 소비자에게 재미를 주는 것은 물론 상품 품질 우수성도 알릴 계획이다.

'진심 한우'는 친환경 인증 농가에서 사육부터 출하까지 관리한 후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1+등급, 1++등급만 선별한 프리미엄급 브랜드 상품이다.

올 2월 출시 이후 매출이 50억원 규모에 달하며 롯데마트 '브랜드 한우'가 전년 대비 30% 신장하는데 기여하는 등 고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롯데마트는 '진심한우' 광고 영상 배포와 함께 28일부터 6월3일까지 전점(제주점 제외)에서 L POINT 회원 고객을 대상으로 '진심 한우/한돈' 전 품목을 시세보다 최대 30% 할인 판매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여름철 캠핑 시즌을 앞두고 구이용 먹거리 수요를 고려해 평소보다 5배가량 많은 총 3000여마리(한우 120마리, 한돈 3000마리), 150톤가량 물량을 준비했다.

남창희 롯데마트 마케팅본부장은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창구로 이번 동영상 마케팅을 선보였다"며 "고객 목소리에 귀 기울여 가치 있는 상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