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랜드로버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SUV' 레인지로버 선봬

3.0 SDV6 디젤엔진·35KW 전기모터 결합… 강력한 파워·효율성 겸비

노병우 기자 기자  2015.05.26 09:59:2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랜드로버 코리아는 프리미엄 디젤 하이브리드 SUV인 '레인지로버 SDV6 하이브리드 보그 SE'와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6 하이브리드 HSE 다이내믹'을 국내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SDV6 하이브리드 모델은 전통적인 레인지로버 라인업이 지닌 고급스러움과 독보적인 온·오프로드 주행능력은 유지하면서 하이브리드 장점을 접목시키는 방식으로 차별화했다.

두 모델에 공통적으로는 랜드로버의 최신 3.0L SDV6 디젤엔진과 35KW 전기모터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시스템이 탑재됐다. 

이를 통해 하이브리드 모델은 상위 모델인 4.4L V8 터보 디젤엔진에 버금가는 340마력과 최대토크 71.4kg·m의 파워를 발휘한다. 레인지로버 및 레인지로버 스포츠 하이브리드의 복합연비는 각 10.6km/L와 10.9km/L다.

랜드로버 코리아는 "랜드로버의 혁신적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엔진과 배터리 사이의 에너지 전달이 매끄러워 기본적인 효율성이 높다"며 "제동 시에 손실되는 운동에너지를 배터리에 저장하는 회생 제동 과정을 담당하는 전자 유압식(Electro-hydraulic) 브레이크 시스템을 뒤 차축에 탑재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과정을 통해 축적된 에너지는 전기 모터를 구동하는데 사용되며, 추가적인 토크를 공급해 주행능력을 배가시킨다"고 덧붙였다.

특히 배터리에 저장된 에너지는 주행환경에 따라 토크를 추가로 제공하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 도달에 6.7~6.9초가 소요된다. 이 중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6.7초로 가속능력을 기준으로 기존 SDV6 모델보다 0.5초 단축, 현재 판매 중인 레인지로버 스포츠 중 가장 빠르다.

이와 함께 100% 알루미늄 차체는 하이브리드 시스템 적용을 고려해 초기부터 설계해 하이브리드 차종에도 성능 및 안락한 실내, 및 다목적성을 하이브리드 차종에도 완벽하게 구현하는데 성공했다. 여기에 랜드로버의 최신 첨단 주행기술도 모두 탑재돼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아우르는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이외에도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SUV에 걸맞게 최고급 안전 및 편의 장치를 채택해 탑승자 모두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운전 환경까지 조성한다. 
 
한편,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레인지로버 SDV6 하이브리드 보그 SE는 1억8760만원,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6 하이브리드 HSE 다이내믹은 1억560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