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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M컨퍼런스] 브리지텍, 대화형 음성인식 기반 분석솔루션 '캐치올'

국내 최대 한글 음성 인식 데이터베이스 제공·비즈니스 접목 가능

추민선 기자 기자  2015.05.22 14:4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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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컨택센터 음성인식 솔루션 전문 기업인 브리지텍은 지난 20일, KCCM컨퍼런스에서 대화형 음성인식 기반 통화내용 분석 솔루션인 '캐치올(Catch All)'을 공개했다.

'캐치올'은 컨택센터를 비롯해 고객과 통화내용을 음성인식 엔진의 STT(Speech To Text) 기술을 이용해 비정형 음원을 정형적 텍스트 데이터로 변환 후 핵심어 검출 및 데이터마이닝을 통해 문장의 의미, 전체 통화 내용에 대한 의미를 분석해 통계를 제공한다.

이러한 '캐치올' 솔루션은 고객의 이슈를 바로 탐지하고 고객센터의 전체적인 서비스 품질을 파악할 수 있으며 기업의 다양한 비즈니스 창출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특히 '캐치올'의 주요 강점으로는 뛰어난 음성인식엔진을 바탕으로 국내 최대의 한글 음성인식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하며 기존 녹취파일을 이용 학습과정으로 사용단어 최적화, 인식률 향상 및 신규단어 인식을 위한 튜닝 툴 제공, 실시간 및 배치처리 등 다양한 장점을 지닌다.

아울러 한글 형태소 분석, 문장 및 통화의 의미 및 감성분석, 필수어·연관어 금지어 관리 기능으로 완벽한 의미 분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컨택센터를 비롯한 고객과의 통화접점에 활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 품질 분석, 마케팅 정책에 반영 등 다양한 비즈니스에 접목 가능한 솔루션이다.

특히 최근 컨택센터에서 개인정보 관리 등 보안문제에 집중하고 있는 추세에 맞춰, 고객개인정보를 암호화해 관리함으로써 보안문제에 대한 기업의 고민을 해결해 준다.

송용관 브리지텍 팀장은 "브리지텍의 '캐치올' 솔루션은 상담유형을 자동분류 할 수 있어 기업의 관리 비용을 월 5억원 가량 절감할 수 있다. 아울러 고객보안 및 민원에 대한 사전적 대응이 가능함에 따라 신뢰성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고 자부했다.

아울러 "온라인의 발달로 비대면 최대 채널인 컨택센터는 스마트컨택센터로 변화하는 중심에 있다"며 "이로 인해 컨택센터의 위상이 점점 높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어 "브리지텍은 이러한 스마트컨택센터로의 변화에 발맞춰 올 하반기 새로운 '캐치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