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레스타시스, 라식수술 후 시력 회복 돕는다

박광선 기자 기자  2007.05.02 10:41:4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안구건조증 치료제인 레스타시스가 라식 수술 후, 시력 회복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레스타시스의 개발자인 엘러간의 R&D 센터 부사장 마이클 스턴(Michael Stern) 박사는 최근 중국 하문에서 개최된 ‘각막질환연구회 세미나’ 에서 라식 수술 후 레스타시를 점안한 사람들의 경우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정상 시력 도달율이 2배였다고 발표했다.

스턴 박사의 발표는 라식 수술을 받은 성인 105명을 레스타시스 사용군과 비사용군으로 나눈 후, 시력 회복 결과를 비교한 임상 시험에 근거한 것이다. 이 시험에서 레스타시스를 6주간 점안한 군의 경우 85%가 정상적인 시력 수치(기준시력 1.0)에 도달했다. 반면, 레스타시스를 점안하지 않은 대조군에서는 정상 시력에 도달한 비율이 44%에 불과했다. 이러한 차이는 40대 이하의 환자에서 더욱 크게 나타나, 40대 이하 환자군의 경우 레스타시스를 점안한 군과 대조군 간에 정상시력에 도달한 환자의 비율이 6배 이상 차이났다. 이 연구에 참여한 사람 중, 안구건조증을 호소한 사람은 63%였다. 

스턴 박사는 “라식 수술을 받으면 각막을 절개하는 과정에서 각막신경이 손상되어 안구건조증이 발생할 수 있다"며 "레스타시스는 라식 수술 후에 생길 수 있는 안구건조증을 치료하여 시력 회복에 도움이 될 것으로 여겨진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