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국민銀 '고객중심경영'실천 'KB고객자문단' 스타트

시장변화 조기 파악 반영, 고객 위주 상품 개발·마케팅 진행

김병호 기자 기자  2015.05.21 16:36:5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고객중심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온라인 설문패널인 KB고객자문단 4기를 최종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선정된 KB고객자문단 4기 고객들은 향후 1년 동안 온라인설문조사, 아이디어 제안 등의 활동을 하게 되며, 최종 선정된 KB고객자문단 고객 전원에게는 KB국민프리미엄적금 금리우대쿠폰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KB고객자문단은 KB국민은행이 고객과 시장의 변화를 조기에 파악하고 신속하게 반영해 고객 이익을 우선하는 상품개발과 마케팅 운영체계를 수립하기 위해 2012년 3월 처음 도입됐다. 

특히 3년간 고객 대표 소통채널로 자리메김한 KB고객자문단은 통장디자인, 스타뱅킹 만족도, 시니어고객 노후관련 니즈, 펀드·신탁 상품경쟁력 강화방안 등 상품, 제도,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소비자들의 니즈를 빠르게 소화하고 있다.

실제로 은행 업무시간 종료(16시) 이후에도 영업을 하는 특화점포인 'AfterBank'의 네이밍과 장기거래고객에 대한 우대서비스 '평생사랑우대서비스'의 제휴서비스도 고객자문단의 의견이 반영된 결과물 중 하나다.
 
KB고객자문단 4기는 올해 5월4일에서 17일까지 2주 동안 평소 은행 상품 및 서비스에 관심이 많은 고객을 대상으로 KB국민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고객중 성별, 연령, 거주지역 등을 감안하여 5000여명을 최종 선정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향후 KB고객자문단 4기 고객님들의 소중한 의견을 상품 및 서비스, 제도에 적극적으로 활용해 더 나은 서비스로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