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현대모비스, 동반성장 위한 '상호 벤치마킹' 컨퍼런스

지역별 니즈 수렴해 지원 강화…순정부품 서비스 개선 도모

전훈식 기자 기자  2015.05.21 14:09:5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현대모비스는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국내외 주요 우수대리점 대표자와 매니저 300여명을 대상으로 성과를 격려하고 미래 발전방향을 함께 도모하는 컨퍼런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국내와 해외에서 순차적으로 실시되며 총 50개국에서 참가한다. 현대모비스는 지리적 여건을 고려해 중남미 지역 42개 대리점은 콜롬비아로, 아시아태평양 지역 31개 대리점은 홍콩, 국내 220여개 대리점은 제주도로 초청한다.

현대모비스는 국내외 대리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순정부품 공급의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이런 행사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각 대리점 대표와의 스킨십을 통해 신뢰관계를 탄탄히 다지고 다양한 애로사항에 귀를 기울여 지원을 확대하기 위한 차원이다.

특히 컨퍼런스는 국내외 대리점간 교류를 활성화하고 동반성장을 이끌어 내는데 큰 몫을 하고 있다. 컨퍼런스에 참가한 대리점 대표들은 자사만의 경영노하우와 아이디어를 발표하는데, 이는 상호간 벤치마킹 기회를 제공해 실질적 경영성과 증대로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중남미 3개점 △아시아태평양 4개점 △국내 4개점 총 11개 대리점의 경영활동이 우수 사례로 소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현대모비스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비전을 공유하며 각 지역별 대리점 대표자들과 미래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시간도 갖는다. 이를 바탕으로 각 국가별 현지 상황과 니즈에 맞춘 지원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의 궁극적 목적은 순정부품 사용에 대한 글로벌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라며 "부품대리점이 더욱 나은 서비스로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현대·기아차 브랜드 가치 제고는 물론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대리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지원을 펼치고 있다. 특히 국내의 경우 대리점 대표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경영아카데미'를 비롯해 대리점 직원 대상 유통망 직무교육, 대리점 대표자 리더스 과정 등을 매년 운영하며 동반성장을 위해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