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대학생 여름방학 기간 대기업 인턴 모집 '활짝'

롯데그룹 400명·KB국민은행 150명…다양한 모집 분야 살피기

하영인 기자 기자  2015.05.19 09:47:5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여름방학을 맞아 기업들이 하계 인턴 모집을 시작했다.

취업포털 잡코리아(대표 김훈)는 19일 롯데그룹을 비롯해 △이랜드그룹 △현대오일뱅크 △KB국민은행 △네이버 △동부화재 등의 대기업이 하계 인턴사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하계 인턴십은 대학생들의 여름방학이 시작되는 6월 말부터 8월 말까지 진행되는 인턴 전형이다. 특히 공채 지원 시 혜택을 주거나 채용을 전제한 인턴 전형은 취업준비생들의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먼저 '롯데그룹'은 21일까지 19개 계열사에서 총 400명의 인턴을 모집한다. 인턴 모집 회사는 △식품 부문 4개사 △서비스 부문 2개사 △유통 부문 8개사 △건설·제조 부문 2개사 △금융 부문 3개사이며 모집 부문은 계열사에 따라 다르다.

인턴십 프로그램은 오는 7월부터 8월까지 8주간 진행된다. 인턴십 성과 우수자에 한해 채용을 확정하며 합격자는 올해 하반기 신입 공채 최종합격으로 처리돼 내년 1월에 입사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랜드그룹'은 오는 25일까지 채용을 전제한 온라인마케팅 인턴 2기를 채용한다. 모집 부문은 이랜드 그룹의 △패션 △유통 △외식 △호텔 부문이며 합격자들은 2개월간 각 브랜드 온라인 마케터로 근무, SNS 콘텐츠를 기획·제작·홍보하는 업무를 맡게 된다.

자격 조건은 SNS 콘텐츠 제작·홍보 경험이 많고 브랜드 홍보와 마케팅 아이디어가 풍부, 각 산업의 트렌드에 관심 있으며 기독교인이거나 기독교에 대해 마음이 열린 사람이어야 한다.

이 외에도 '현대오일뱅크'는 25일까지 하계 인턴사원을 뽑는다. 모집 분야는 △화공 △기계 △전기·전자 △금속·소재 △환경·안전을 전공한 엔지니어다.

인턴 실습지역은 충남 서산의 현대오일뱅크 대산 본사로 인턴십 기간인 7월부터 8월까지 6주 동안 숙식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후 인턴기간 종료시점에 별도 면접을 통해 정규직 채용이 확정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150명 내외 규모의 2015년 하계인턴을 오는 21일까지 채용하며 '네이버' 27일까지 제10회 UXDP NAVER 디자인 부문 신입사원을 선별한다.

이 밖에도 △동부화재(21일) △현대백화점(21일) △스마일게이트(22일) △게임빌(25일) △이랜드월드(25일) 등의 기업이 이달 하계 인턴사원을 모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