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현대약품, 기미치료제 '벨라 더마화이트정' 출시

휴약기 복용하는 기미치료 복용사이클…효과적 기미치료 가능해

이윤형 기자 기자  2015.05.18 15:31:1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현대약품은 자외선이 강한 여름철을 앞두고 '더마화이트정'의 휴약기에 복용할 수 있는 기미치료제 '벨라 더마화이트정'을 출시했다.

벨라 더마화이트정은 L-시스테인, 판토텐산칼슘, 비타민 C 등이 함유된 경구용 기미치료제로 △여드름 △두드러기 △습진 △기미 △주근깨로 인한 색소 침착증 개선에 효과가 있다.

기미는 태양광선에 노출된 얼굴에 다양하고 불규칙한 크기와 모양의 갈색 반점이 발생하는 과색소성 피부 질환으로 멜라닌 색소가 과도하게 생성됐을 경우 발생하는데 방치할 경우 번질 위험이 있어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좋다.

더마화이트정을 비롯한 대부분의 기미치료제의 주요 성분인 트라넥삼산은 흔히 지혈제로 사용되는 성분이다. 기미 치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지만 2개월 이상 복용 시 고혈압, 고지혈증 환자에게는 부작용의 우려가 있어 휴약기가 필요하다.

반면 벨라 더마화이트정은 트라넥삼산 성분을 뺀 제품으로 휴약기 없이 복용할 수 있어 더마화이트정의 휴약기 동안 복용하면 보다 효과적인 기미치료를 할 수 있다는 것이 현대약품 측의 설명이다.

벨라 더마화이트정의 주요 성분인 L-시스테인은 멜라닌 생성 억제를 통한 기미 생성을 차단하고 피부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 멜라닌을 배출한다. 판토텐산칼슘은 이러한 L-시스테인의 기능을 강화해 조직기능을 정상화하며, 비타민 C는 황산화 작용으로 멜라닌 합성을 억제해 피부색을 밝게 하는 역할을 한다.

앞으로 현대약품은 여름을 맞아 더마화이트정과 벨라 더마화이트정의 두 달 간격 기미치료 복용 사이클을 '화이트닝 프로젝트'로 소개하고, 더마화이트 시리즈의 공식 홈페이지등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기존에 판매하고 있던 더마화이트정는 기미치료제 중에서는 유일하게 국내임상을 진행해 그 안정성과 효과를 인정받았던 제품"이라고 말했다.

이어 "벨라 더마화이트정은 더마화이트정의 휴약 기간에 복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두 제품의 복용 사이클을 유지할 시 보다 효과적인 기미 치료를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