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일 찾기 한마당' 제대군인 채용 현장면접

외식업 분야 취업·창업정보 한자리서 확인

김경태 기자 기자  2015.05.14 15:28:4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조성목·이하 센터)는 13일 서울 서초동에 위치한 센터 교육장에서 '일 찾기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일 찾기 한마당' 행사는 매월 제대군인에게 취업의 지름길로 통하는 센터의 대표적인 취·창업 행사로 센터의 제 기능을 통합, 우수 구인기업과 제대군인의 직접 만남을 알선해 제대군인 취업률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패트롤포콤 등 7개 업체가 참가해 △무인경비 △기술영업 △영업지원 △특수경비 등 현장면접을 실시하고, 다수의 우수 제대군인이 채용되거나 면접 진행중에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외식업 분야를 준비하거나 희망하는 제대군인을 위한 창업워크숍이 함께 진행됐다. 먼저 권용석 대왕숯불갈비 대표가 '외식업 창업의 자세'라는 주제로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가 담긴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 △구이가 라이스버거 △BBQ 창업 등 각 분야의 창업설명회도 함께 진행돼 이 분야에 관심 있는 제대군인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했다. 

조성목 센터장은 "'일 찾기 한마당' 행사는 직업훈련과정 설명회를 비롯해 창업특강과 사업설명회, 취업컨설팅 등 취·창업 역량 강화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 자리에서 접할 수 있다"며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전역예정자 포함)과 제대군인 가족, 그리고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