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이마트, 현대카드와 손잡고 '이마트e카드' 출시

카드사 아닌 이마트 주도로 소비자 최적화 혜택 설계

전지현 기자 기자  2015.05.14 08:13:0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이마트가 현대카드와 함께 고객들의 소비 패턴을 분석해 이마트 고객에게 최적화 된 혜택을 직접 설계한 '이마트 e카드'를 출시한다.
 
기존 이마트와 현대카드의 콜라보레이션이 잇워터(it Water) 등 디자인 중심이었던 데 비해 이번엔 현대카드 본연의 업태인 신용카드와의 협업으로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출시된 이마트e카드는 기존의 제휴 카드가 카드사 주도로 설계된데 반해 최초 기획부터 고객과의 심층면담 및 축적된 고객의 소리를 이마트가 직접 청취하고 반영해 출시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가 직접 설계한 만큼 카드 혜택도 남다르다.
 
사용 실적에 따른 포인트는 이마트는 물론 △신세계백화점 △조선호텔 △프리미엄 아울렛 △SSG.com △스타벅스 △편의점 위드미 등 신세계 전 계열사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신세계 포인트로 적립한다.
 
이마트 포함 신세계 전 계열사에서 전월 실적에 상관 없이 1%를 적립하며 당월 이용금액이 50만원 이상 시 1.5%를 적립해 준다. 전국 현대카드 가맹점 어느 곳에서 사용하더라도 조건 없이 0.7%를(체크카드 0.3%) 신세계 포인트로 적립된다.
 
포인트 적립 외에도 매월 6000원 청구할인(1회결제금액 15만원 발생시), VIP회원 1만포인트 적립(3개월 이마트 이용금액 100만원 이상시), 신세계 계열사인 스타벅스 20% 할인 등의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이마트의 기존 서비스와도 연계, 소비자 혜택을 높혔다.
 
우선 이마트 알뜰폰 가입자가 해당 카드로 50만원 이상 사용시 통신료의 50%에 해당하는 금액(2만5000원)을 청구할인해 주는 혜택을 시작으로 다양한 연계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마트e카드는 고객의 기호에 따라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는 4종의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 총 5종이 출시된다. 14일부터 전국 이마트 매장을 비롯해 이마트 홈페이지, 전용 콜센터(1899-4300) 등에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