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전 인재개발원, 한국뉴욕주립대와 산·학 협력 MOU

인적자원개발 분야, 교육분야 정보공유·교육프로그램 공동개발·수행

김성태 기자 기자  2015.05.13 15:00:4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전 인재개발원(원장 허경구)과 한국뉴욕주립대학교(총장 김춘호)는 12일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캠퍼스에서 인적자원개발 분야 산·학 협력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국내·외 인적자원개발 및 교육분야 정보 공유 △산·학 연계 교육프로그램의 공동 개발 및 수행 △해외교육 사업의 공동 개발 및 수행 △교육 인프라의 상호 활용 및 교수요원 인적교류 등이다.

인적자원개발 분야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의 일환인 이번 협약식에서 허경구 원장은 "해외 대학과의 산·학 인적교류 확대 및 해외교육 사업의 공동 개발을 통해 글로벌 에너지 전문교육기관으로의 위상 확립은 물론, 국경을 초월한 글로벌 산·학 협력의 새 출발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에 김춘호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총장은 "이 협약을 통해 우수 글로벌 인재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교육을 제공하고 전력을 비롯한 에너지 산업에 대한 이해를 더욱 강화하는 것은 물론, 기술이 필요한 곳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될 것"이라고 말을 더했다.

이번 협약체결로 한전 인재개발원은 국제적 명성을 가진 대학과의 새로운 협력모델 발굴 및 이를 통한 우수 인적자원개발 역량강화 기반을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