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온라인쇼핑강자 운영] PTMS "1인1실 전담제 도입, 콜 품질관리↑"

OK캐시백 15년 운영 노하우 기반…고객 가치증진 최우선

김상준 기자 기자  2015.05.12 09:57:2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피티엠에스(대표 박선기)는 지난 2001년 설립 이래 현재까지 15년간 OK캐시백 아웃바운드 센터를 운영하는 전문기업이다.

또한, 적극적인 사고와 진취적인 행동을 내세워 고객 가치증진을 기업 목표 삼은 피티엠에스는 내부적으로는 직원들의 행복을 가장 중요시한다. 특히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인증 덕에 직원이 다니고 싶은 회사 이미지를 다시 한 번 부각하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했다.

피티엠에스는 콜센터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고객 최우선 경영과 고객감동 실현을 통한 성과 극대화와 고품질 서비스 지원을 추구한다.

주요사업은 텔레마케팅을 비롯해 △직업소개사업 △근로자파견 △특별인부용역 △시설경비 △위생관리용역 △컨설팅 등을 꼽을 수 있으며 주거래업종은 온라인쇼핑몰 포함 △보험 △금융 △통신 △카드 △유통 등으로 나뉜다.

이 밖에도 피티엠에스는 지난해 파견사업허가를 계기로 카드사, 방송사 인력 파견에도 힘쓰고 있으며 전문 직업상담사를 채용해 유료직업소개사업 운영 등에 이르기까지 사업 분야를 확장 중이다.

이에 더해 1인1실 전담제 도입으로 콜 품질관리가 가능한 경력직 인력을 확충해 전문성을 강화했으며 지난 2013년 굿티엠이라는 자회사를 설립, 인바운드 컨택센터 전문성도 높였다.

아울러 △주얼리 △기능성 화장품 △생필품 △상조상품 △온라인 교육상품 △휴대폰 △힐튼그랜드 베케이션 클럽 회원권 등 각종 상품 판매와 함께 '보험상품 동의' '맴버십카드 발급' 등을 전개 중이다.

더불어 피티엠에스는 SK플래닛의 OK캐쉬백 고객센터 운영과 이스타 항공의 예약센터를 운영 중이다. OK캐시백 고객센터의 경우 관리자 40명과 상담사 400명, 이스타 항공 예약센터는 관리자 10명과 상담사 50명이 주력하고 있다.

15년간 다양한 OK캐시백 포인트 상품 콜센터 운영을 통해 인·아웃바운드 노하우를 함양한 피티엠에스는 유사 업무 수행에 원활하게 인력 관리하고자 △인재 발굴·양성 △해외연수 △자기계발비 지원 등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를 시행 중이다.

한편 업무 숙련도를 인정받은 피티엠에스는 SK플래닛에서 OK캐시백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모바일 상품 콜센터(20석), 중앙일보제휴 콜센터(50석), 렌탈사업 콜센터(150석) 사업을 올 상반기 내에 시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