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미래에셋생명, 중견기업연구원 MOU 체결

중견기업 발전 위해 상호 협력 방안 모색

이지숙 기자 기자  2015.05.11 17:21:1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미래에셋생명은 지난 8일 서울 마포구 중견기업협회 대회의장에서 중견기업연구원과 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MOU에서 양 기관은 중견기업의 발전을 위해서 새롭게 출범한 중견기업연구원의 연구활동을 활성화하는데 뜻을 같이 하기로 협의했다.

미래에셋생명은 중견기업연구원의 정책개발 및 연구활동에 필요한 사항을 지원하고 중견기업연구원은 미래에셋생명이 중견기업 관련 금융상품 개발 때 연구자료를 제공하기로 했다.

중견기업연구원은 올해 5월 공식 출범한 국내 유일의 중견기업 전문 연구기관이며 그간 체계적인 통계나 관련 연구가 부족했던 중견기업계에서 활발한 정책개발 연구를 통해 재계 싱크탱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현만 미래에셋생명 대표이사 수석부회장은 "중견기업은 한국경제의 허리 역할을 하는 주요 경제주체로 국가경제와 사회에 대한 공헌도가 대기업집단에 비해 월등히 높은 것으로 나타난다"고 말했다.

이어 "협약을 통해 중견기업의 경쟁력과 위상을 높여 산업동력을 높이고 각 경제주체가 상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강호갑 중견기업연합회 회장 겸 중견기업연구원 이사장은 "미래에셋생명의 연구활동 지원은 기업의 성장 사다리를 구축하는데 매우 중요한 분기점이 될 것"이라며 "미래에셋생명과 함께 기업성장의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일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응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