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CJ제일제당 백설 건강한 올리고당, 리뉴얼 프로모션

올리고당 선택 기준·식이섬유 함유량 강조, 올 매출 200억 목표

전지현 기자 기자  2015.05.08 09:25:2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CJ제일제당이 '건강한 단맛' 대표 상품인 백설 건강한 올리고당의 식이섬유 함유량과 건강을 강조하는 패키지로 리뉴얼을 단행하며 전방위적 마케팅을 펼친다. 

'올리고당의 선택 기준은 식이섬유'라는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확실하게 각인시켜 '4년 연속 대한민국 올리고당 판매 1위' 제품으로서 명성을 확고히하고 올해 200억원 매출 목표 달성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백설 건강한 올리고당은 '올리고당 선택 기준은 식이섬유'라는 메시지를 패키지 전면에 부각하고 보다 밝고 산뜻한 색감으로 건강함을 강조하는 리뉴얼 제품을 선보였다. 이와 동시에 6월14일까지 '식이섬유를 부탁해'를 슬로건으로 제품 특장점을 알리는 프로모션을 펼친다.
 
백설 건강한 올리고당은 장 건강에 좋은 식이섬유가 33% 함유된 제품으로(100 g 당 33g 함유) 곡물로 만든 올리고당(이소말토올리고당)보다 식이섬유가 5배 많으면서 칼로리는 17%(설탕 대비 40%, 동량 기준) 낮다. 

장내 비피더스 균 증식을 도와 장 건강에 도움을 주며 칼슘 흡수를 도와 아이들 영양간식이나 볶음, 조림요리, 샐러드나 디저트 등에 건강한 단맛을 더할 수 있다. 

최근 건강한 단맛 트렌드에 따라 올리고당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실제 백설 건강한 올리고당의 경우 최근 3개년 평균 8%의 매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백설 건강한 올리고당 리뉴얼 기념 프로모션을 통해 매출 상승세를 이어가겠다는 계획 하에 매장과 온라인 상에서 1000만원 상당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경품 이벤트, 온라인 체험단 운영 등을 진행한다. '올리고당의 올바른 기준은 식이섬유'라는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확실히 각인시키겠다는 각오다.
 
백설 건강한 올리고당은 '식이섬유를 부탁해' 캠페인의 일환으로 5월과 6월 두달간 가격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6월14일까지 5주간 매장에서 즉석당첨 이벤트를 통해 3300명에게 CGV상품권, 뚜레쥬르 기프티콘 5000원권, 미에로화이바를 무작위로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벤트 종료 후에는 백화점상품권 330만원, 휴롬 등 푸짐한 추가 경품을 증정하는 보너스 추첨 경품(32명) 행사를 펼친다. 온라인에서는 11일부터 31일까지 주 타깃인 30대~40대 주부와 25대~35세 여성을 대상으로 '새로워진 백설 올리고당에게 식이섬유를 부탁해' 100% 당첨 퀴즈 이벤트를, 25일부터 6월7일까지 올리고당 식이섬유 레시피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