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SK플래닛 '시럽 페이' 국내 모든 신용카드로 제휴 확대

이달 중 NH농협·BC카드 제휴 완료…간편결제로 쇼핑경험 개선

최민지 기자 기자  2015.05.07 17:06:5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SK플래닛(사장 서진우)은 간편결제 서비스 '시럽 페이'에서 국내 모든 신용카드 사용을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시럽 페이는 PC·스마트폰 등에서 앱·보안프로그램을 비롯한 어떤 추가 설치 없이 설정한 결제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다.
 
SK플래닛은 시럽 페이에 등록 가능한 신용카드로 기존 △삼성카드 △신한카드 △씨티카드 △하나카드(구 하나SK카드·외환카드)에 이어 △KB국민카드 △롯데카드 △현대카드를 추가했다.

또한, SK플래닛은 이달 중으로 BC카드·농협카드와 제휴를 완료한다. 간편결제 서비스로는 처음으로 국내 발급된 모든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된 것.
 
기존 간편결제 서비스의 경우 특정 회사가 발급한 신용카드만을 등록해 사용하거나 별도의 결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야 했다. 특히 온라인/모바일 쇼핑몰에서의 결제 시 PC에 별도의 인증서나 보안프로그램 등을 추가로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시럽 페이’는 제휴된 모든 신용카드를 등록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웹 기반의 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앱 다운로드나 카드사 별 보안프로그램 등 아무런 추가 설치과정 없이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시럽 페이를 이용하려면 쇼핑 사이트에서 결제수단으로 시럽 페이를 선택하고 자신의 신용카드 정보와 결제 비밀번호를 등록하는 최초 가입절차만 거치면 된다. 이후에는 쇼핑 사이트에 로그인만 하면 시럽 페이 회원임을 자동으로 인식해 바로 간편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SK플래닛은 시럽 페이에 강화된 자체 결제 보안 기능을 적용했다. 금융정보의 분리저장을 통해 안정성을 확보하고 HSM(Hardware Security Module)을 통한 암호화 및 복호화 방식을 도입했다. 정부와 금융기관 및 각 카드사들의 보안관련 기준을 모두 충족시키기 위한 보안 시스템 준비도 완료했다.
 
이와 함께 SK플래닛은 시럽 페 제휴 가맹점을 11번가의 모든 쇼핑채널에서 온·오프라인을 포함한 전체 시장을 대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스마트 쇼핑 서비스 '시럽'과의 연동으로 할인·적립 등의 결제편의성을 강화하면서 향후 오프라인에서의 결제서비스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SK플래닛 11번가는 오는 29일까지 '시럽 페이'로 첫 결제 때 1만원 이상 구매하면 사용할 수 있는 2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