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현진에버빌(
www.hyunjin21.co.kr)이 오는 5월3일 포항 장성동에서 고품격 웰빙아파트를 두 번째로 선보인다.
지난 2005년 포항 장성동에서 1754세대를 분양한 바 있는 현진에버빌은 이번에도 주변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특급호텔급 공간구성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포항 최고의 주거공간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장성2차 현진에버빌은 기존 녹지공간을 활용해 자연환기, 채광을 고려한 단지설계 및 평면구성으로 자연조경과 개방감을 극대화한 쾌적한 주거공간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뒀다.
특히, 모든 세대를 남향위주로 배치하고 중앙광장에는 선큰광장과 헬스클럽·스쿼시장·독서실 등의 커뮤니티 시설을 배치해 다양한 문화공간을 조성한다. 경사지를 이용한 데크주차계획으로 지상에 차가 없는 아파트로 설계하고 차량동선과 보행동선도 분리했다.
최근 현대중공업의 영일만 신항 배후단지 2단계 투자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국내 최대 조선기자재 업체들의 포항 진출이 봇물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포항 최고 도심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장성동은 장성·양덕·장량지구와 롯데백화점·E-마트 등의 편의시설과 북구청·시청 등의 관공서, 해맞이공원·북부해수욕장·송도해수욕장이 인접해 있다.
교통은 동해안고속도로와 동해남부선, 대구선의 종착역으로 도로와 철도교통이 발달해 있따. 해상은 영일만에서 구룡포항까지가 연안기지로 되어 있다. 또 포항~서울, 포항~제주간의 항공로가 개설되어 있어 육·해·공의 교통이 모두 갖춰져 있다.
대구~포항간 교속도로 개통으로 대구가 50분대고 강변도로와 영일~신항만 외각순환도로를 이용하면 도심 진출입이 쉽다. 장성~흥해간 계획도로로 인근도시간 연결도 편하다.
오는 5월3일 견본주택 개관과 동시에 분양에 들어가는 포항 장성2차 현진에버빌은 지하 3층 지상 22~33층 6개동 502가구이며, 37평형 334가구, 41평형 50가구, 45평형 67가구, 51평형 51가구로 구성되어 있다. 054-231-00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