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판도라TV(대표 김경익, www.pandora.tv)는 K-1의 라이센스 업체인 씨네웰컴(대표 황경선, www.cinewel.com)과 K-1 동영상을 네티즌이 볼 때마다 발생하는 광고 수익을 배분하는 형태로 K-1 모든 경기 VOD 사용권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판도라 TV는 20일 K-1 코리아 전용채널(http://www.pandora.tv/my.k-1kr/)을 오픈하고 지난 93년부터 현재까지 모든 경기의 동영상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K-1 경기 영상을 자유롭게 편집하고 인용하여 채널에 올릴 수 있도록 했다.
오는 29일(한국시간)에 열릴 ‘K-1 월드 그랑프리 2007 하와이 대회’의 하이라이트인 ‘최홍만 VS 마이트 말론’의 경기 또한 판도라TV의 K-1 코리아 전용채널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하와이 닐 블레이즈 델 아레나에서 열릴 ‘K-1 월드 그랑프리 2007' 하와이대회’는 지난 달 4일 '하드펀치' 마이티 모에게 KO패 당해 자존심을 구겼던 ‘테크노 골리앗’ 최홍만이 마이트 말론을 상대로 펼치는 재기전으로 세간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경기이다.
판도라TV 관계자는 “전통적인 방송매체 외에 뉴미디어인 인터넷을 통해 방송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는 다매체, 다채널 시대가 도래한 만큼, 판도라TV는 UCC를 활용하여 그 가능성을 끊임없이 타진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