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재방문율 높여라" 현대百 '큰손' 중국인 잡기 '총력전'

노동절 맞이 중국인 VIP 관광객 대상 '웰컴 어게인' 프로모션 진행

전지현 기자 기자  2015.04.26 11:47:1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현대백화점이 최근 강남 지역에 급증하는 '큰손' 중국인 관광객 잡기에 나섰다.
  
현대백화점은 중국 3대 명절 중 하나로 꼽히는 노동절을 맞아 중국인 VIP 관광객 대상 프로모션인 '웰컴 어게인(Welcome Again)'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내국인 대상 VIP 관리 프로그램을 중국인 관광객에 처음으로 도입하고 최근 중국인 관광객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식품에 대한 혜택을 늘린 것이 특징이다.
  
중국인 대상 VIP 프로그램은 내국인 대상 우수 고객 관리 프로그램인 'TCP프로그램'을 벤치마킹해 연중 전개하며 실버, 골드, 다이아몬드 3개 등급으로 구성됐다.

각 등급별로 500만원 이상, 4000만원 이상, 1억원 이상 구매할 경우 각 등급별로 생일 케이크 및 편지, 신년 선물, 발렛 주차 서비스, 리무진 콜택시 서비스, 라운지 이용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은 이 프로그램을 도입해 지난해 500만원 이상 구매한 중국인 '큰손' 관광객의 1년 평균 방문 횟수인 2.8회를 4회 이상으로 높일 계획이다. 더불어 현대백화점은 최근 중국인 관광객들이 가장 관심이 높은 식품 프로모션도 대폭 강화한다.
 
현대백화점이 중국 최대 SNS '웨이보'의 한국 여행 후기를 분석한 결과 맛집 게시물이 다른 콘텐츠에 비해 2배 이상이었고, 여행 후기의 약 70% 이상이 맛집 탐방에 관한 내용으로 조사돼 식품 관련 프로모션을 활성화했다.
 
이런 가운데 현대백화점 웨이보 계정 또는 한국여행포털 사이트인 '한차오'에서 할인 쿠폰을 출력한 고객 대상으로 서울 강남 지역의 맛집 설명과 지도를 증정하고, 현대백화점 식품관 5000원 할인권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