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HMC투자증권, 6년 연속 KSQI 우수콜센터 선정

정수지 기자 기자  2015.04.23 11:24:2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HMC투자증권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14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 부문에서 6년 연속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 인증은 해마다 전국 업종별 대표 콜센터의 상담 품질을 측정해 우수 콜센터에 인증서를 수여하는 서비스품질 인증제도다.

이번 조사에서 HMC투자증권은 서비스품질 평가항목 중 △수신여건 △맞이 및 종료태도 △친절하고 부드러운 어감 △경청태도 등 다수 항목에서 타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상담직원 전원이 육아 등 개인 사정으로 경력단절을 겪은 시간선택제 여성으로 구성됐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현재 HMC투자증권 스마트금융센터에 근무 중인 시간선택제 직원의 경우 정부시책인 '시간선택제 일자리 창출'에 따라 현대자동차그룹 차원에서 채용됐다. 이에 따라 이 증권사는 작년 4월 상담직원 전원을 시간선택제 직원으로 구성하고 증권업무 상담을 위한 강도 높은 교육과 콜코칭을 진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