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광주 광산구 송정삼색시장(송정5일시장·송정매일시장·송정역전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은 오는 25일 '해피song情 토요와요! 축제 & 송정삼색 창작요리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축제는 침체된 전통시장에 문화의 숨결을 불어넣고 지역문화공간이자 일상의 관광지로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다.
이번 축제는 맛과 멋 그리고 사람이 어우러지는 창작요리 전시회, 송정시장 콘서트, 플리마켓(마트료시카공예, 에그석공예, 냅킨공예, 인두화공예, 우드돌 공예, 컬러링체험, 아이싱쿠킹체험, 컵케이크체험, 페이스페이팅 아트공예상품판매와 먹거리판매 등),
디저트체험, 스탬프 Tou(창작요리 시민투표 미션, 체험 미션완료), 상인 먹거리 장터 등 다양한 체험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토요와축제와 연계하는 송정시장콘서트에서는 곽귀근MC, 리틀 싸이 황민우, 빅사이즈 댄스팀, 세계 B-boy 우승팀 코피크루, 오목대 대금연주, 양재균 아코디언연주, 김지수 패밀리, 김진물씬 낼 수 있는 주유진 댄스가수 출연 등이 출연해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공연을 펼친다.
송정삼색시장 창작요리 전시회는 지난 19일 본선요리경연을 통해 대학생과 고등학생 총 22팀의 작품을 송정매일시장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본선 요리전문가 심사위원 심사점수와 이날 창작요리 시민투표를 실시해 우승자를 선정하는 행사도 펼쳐진다.
최은영 송정삼색시장육성사업단장은 "토요일 가족 단위로 많은 주민들이 시장을 찾길 바란다"며 "전통과 추억이 공존하는 문화관광시장으로 송정삼색시장이 자리 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