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상하이] 기아자동차(000270)는 20일 개막한 2015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서 신형 K5를 중국에 최초 공개했다.
이와 함께 기아차는 프리미엄 대형 세단 K9을 중국시장에 공식 출시해 중국 대형차시장 본격 공략을 선언했다.
소남영 기아차 중국 합작법인인 둥펑위에다기아(東風悅達起亞) 총경리(부사장)는 "이번에 선보이는 신형 K5는 기존의 스포티한 감성에 고급스러움과 역동적인 이미지를 더해 완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라고 제언했다.
이어 "K9은 기아차의 최신 기술이 집약된 프리미엄 대형세단으로 중국 대형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고 첨언했다.
또 "현재의 성장세를 이어간다면 둥펑위에다기아의 올해 중국 내 판매 목표인 74만5000대도 무난히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번 모터쇼를 통해 공개된 신형 K5의 외관은 기존 모델이 지닌 직선적인 요소를 계승 및 발전시켜 세련된 면 처리와 풍부한 볼륨감으로 강인하면서 역동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무엇보다 기아차는 하반기에 중국형 신형 K5를 출시함으로써 중국 중형차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K9은 기아차가 중국시장에 최초로 출시하는 프리미엄 대형세단으로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를 고려한 최첨단 사양 △동급 최고 수준의 후석 공간 △최상의 주행성능과 승차감을 갖췄다.
특히 △어라운드뷰 모니터 △스마트 트렁크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등 다양한 편의사양은 물론, △어드밴스드스마트크루즈컨트롤 △차선이탈경고장치 △헤드업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첨단사양도 적용됐다.
기아차는 K9의 보증기간을 중국 최고 수준으로 제공하는 등 고급차에 걸맞은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최상의 고객 만족을 추구할 계획이다.
이런 가운데 기아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2475㎡의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K9 및 신형 K5를 비롯해 총 27대의 차량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