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전남 여수지역 문화예술공원인 GS칼텍스 '예울마루'가 한국사를 주제로 한 뮤지컬 'Why? 마법사와 쫓겨난 임금'을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3일간 예울마루 대극장에서 선보인다.
교육과 뮤지컬을 접목한 한국사 에듀컬 공연 'Why? 마법사와 쫓겨난 임금'은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작품이다.
2001년 출판을 시작으로 6000만부의 판매고를 돌파하며 어린이 도서의 '황제'로 불리는 'Why? 시리즈' 중에서도 'Why? 쫓겨난 임금'을 원작 삼았다.
이 공연은 단순한 캐릭터 위주가 아닌 탄탄한 스토리와 연출을 바탕으로 공연의 질은 물론 교육적 효과까지 기대되는 뮤지컬이다. 어린이뿐 아니라 성인도 몰입할 수 있는 수준 높은 뮤지컬로 평가받는다.
공연은 마법학교에서 캡틴 마법사가 되고 싶은 삼총사가 신비의 책인 ‘Why 책’의 마법에 걸려 시간의 문을 통과해 과거를 여행하는 이야기를 담는다.
고구려 봉상왕, 고려 의종, 조선 단종 등 우리 역사 속 비운의 임금을 만나며 소통과 배려 등의 진정한 리더십의 의미를 배우는 모험극이다.
자칫하면 성인들에게도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한국사'라는 주제를 미디어아트를 활용한 다양한 효과와 흥겨운 멜로디를 지닌 음악들로 흥미롭게 풀어간다.
한국사에 등장하는 임금들을 소재로 진정한 리더의 덕목을 생각할 수 있게 하는 뮤지컬 'Why? 마법사와 쫓겨난 임금'은 예울마루 대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티켓 가격은 4만원, 3만원, 2만원이다.
한편, 예울마루는 오는 29일부터 개관 3주년 기념 조각 페스티벌 – 내 마음 속의 상상정원전(展)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예울마루 7층 전시실뿐 아니라 예울마루 야외 곳곳을 전시공간으로 활용한다.
관람문의는 예울마루 홈페이지(www.yeulmaru.org)나 전화(061-808-7000)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