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삼성SDS, 생체인식 인증으로 간편결제

국내 처음으로 FIDO 생체인증 기술 상용화

최민지 기자 기자  2015.04.20 16:52:5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삼성SDS(018260·대표 전동수)는 자체 개발한 '생체인식 인증 솔루션'을 통한 지문인증 간편결제서비스를 이달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삼성SDS는 KG모빌리언스·이니시스와 함께 지문인증 간편결제서비스를 출시할 방침이다. 또, 한국정보인증과 제휴해 생체정보를 이용한 사용자 인증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삼성SDS의 생체인식 인증 솔루션은 온라인 생체인증 국제표준 단체인 FIDO(Fast IDentity Online) 협회로부터 세계 두 번째, 국내 처음으로 인증을 받았다.

이 솔루션의 경우 지문·홍채·목소리 등 다양한 생체인식 방법을 활용할 수 있으며, 암호를 외울 필요가 없다. 또, 생체정보는 단말기 내 독립된 보안 공간에 따로 저장돼 유출이나 위조가 어렵다.

삼성SDS는 올해 상반기 중 이 기술을 사내 인트라넷망(mySingle)에 적용하고 삼성 관계사 및 글로벌 기업고객 대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김호 삼성SDS SC사업부장(전무)은 "삼성SDS는 향후 스마트폰 같은 하드웨어 제조업체뿐 아니라 온라인 서비스업체·보안 관련 기업 등을 대상으로 생체인증서비스를 제공할 준비를 마쳤다"고 말했다.

이어 "생체인증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모델을 구축해서 차별화된 인증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