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RF온라인’, 日本서 정식 서비스 개시

박광선 기자 기자  2007.04.26 10:30:1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CCR㈜(대표 윤석호)는 일본 서비스 업체 게임온을 통해 자사 SF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RF온라인(www.RFonline.co.kr)’의 일본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로써 RF온라인은 지난 2월 28일 세가와 서비스 종료 후 2개월만에 서비스가 재개됐다. 양사는 5월말에 아이템 판매를 통한 부분 유료화를 실시할 예정이다.

게임온은 이번 정식 서비스에 맞춰 아이템, 퀘스트 등 100여종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또 야후 재팬, 4Gamer.net 등 주요 포털과 게임정보사이트에 배너, 동영상 광고를 실시하고 잡지 등에도 지면 광고를 전개한다.

양사는 RF온라인의 일본 서비스를 재개하면서 일본내 게임 이름을 ‘RF온라인Z’로 변경했다. Z는 절정의 의미를 가진 영어 단어‘Zenith’에서 따온 것으로 일본에서 최고 인기 게임으로 올라서겠다는 뜻을 내포함과 동시에 서비스사가 바뀌면서 새롭게 시작한다는 의지를 나타내고 있다.

CCR 윤석호 대표는 “일본 이용자들이 SF 배경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에 관심이 높다는 것을 잘 알기에 이번 RF온라인의 재서비스에 거는 기대가 남다르다”며 “일본 메이저 온라인 게임 업체인 게임온과 진행한다는 점에서 서비스에 대한 자신감과 믿음이 생겼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