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사진보다 더 사진 같은 그림" 오흥배 작품전

신한화구 'Thinkartkorea' 세번째 전시…기획초대전 '보는 것, 보이는 것'

하영인 기자 기자  2015.04.17 09:29:1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사진보다 더 사진 같은, 실재보다 더 실재 같은 그림으로 유명한 오흥배 작가 전시회가 경기도 파주 헤이리에서 열리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전문가 미술재료 제조업체 신한화구(대표 한봉근)가 한국 미술의 발전을 위해 마련한 작가후원 프로그램 씽크아트코리아(Thinkartkorea) 선정작가 기획초대전의 세 번째 행사로 지난 4월11일 오후 헤이리 포네티브 스페이스에서 오픈식을 갖고 오는 5월3일까지 3주간 열린다.  

'보는 것, 보이는 것: to see, to be seen' 타이틀로 마련된 이번 오흥배 전시회는 넘치는 재능을 보유한 작가의 주요 대표작들을 망라해 볼 수 있는 귀한 기회로, 상식을 뒤엎는 깨달음을 선사한다.

이번 전시회를 주최한 신한화구 한봉근 회장은 "오흥배 작가 작품을 통해 극사실주의 미학의 행적과 이에 대한 근원을 찾아보는 작품 세계를 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신한화구 역시 한국 현대미술의 발전을 위해 더 헌신적으로 지원하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화구가 주최하고 포네티브 스페이스가 후원하는 씽크아트코리아는 국내외 실력 있는 한국인 작가 발굴과 지원을 통해 작가들이 국제적 경쟁력을 갖추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씽크아트코리아 프로그램은 공모전 형식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thinkartkore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