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인사] CJ그룹 2015 신임 임원

이보배 기자 기자  2015.04.16 15:31:3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CJ그룹(회장 이재현)은 6일 심임 임원(상무 대우) 3명을 승진시키는 내용의 2015년 신임 인원 인사를 단행했다.

이와 관련 CJ그룹 관계자는 "그룹 총수부재의 위기상황임을 감안해 영업·생산·글로벌 등 성과가 확실한 현장 위주로 최소한의 신임 임원 승진 인사만 실시하게 됐다"며 "기존 임원들에 대한 승진 및 이동 인사는 단행하지 않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CJ그룹은 통상 연말연초에 20~30명의 신임 임원을 포함한 90여명 규모의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해 왔으나, 올해는 그룹 CEO인 이재현 회장의 장기 부재 여파로 정기인사가 지연됐다.

이번 인사의 가장 큰 특징은 신임 임원 13명 가운데 5명이 글로벌 사업 부분에서 배출됐다는 점이다.

CJ관계자는 "경영위기 속에서도 2020년 매출 100조원, 해외비중 70%라는 '그레이트 CJ'달성을 위해 글로벌 사업을 가속화하겠다는 의지"라고 제언했다.

여성 임원으로는 CJ오쇼핑 TV사업본부 뷰티사업부 김경연 상무대우, CJ E&M 미디어솔루션본부 전략기획담당 최수경 상무대우 등 2명이 배출됐다.

다음은 CJ그룹 2015년도 신임 임원 인사 내용.

◆CJ제일제당

△생물자원사업부문 인니사료사업 부장 이대기 △생산총괄 소재제분공장장 김경호

◆CJ프레시웨이

△영업2본부 기업식재SU장 홍순일

◆CJ푸드빌

△중국법인 사업개발담당 고희석

◆CJ대한통운

△CL1본부 영업1담당 권호생 △CL2본부 운영1담당 차화선

◆CJ오쇼핑

△TV사업본부 뷰티사업부장 김경연 △글로벌사업본부 천천CJ법인장 문영운

◆CJ E&M

△방송콘텐츠부문 매체사업본부장 김종선 △미디어솔루션본부 전략기획담당 최수경 △미국 사업총괄 이상훈

◆해외지역본부

△중국 본사 대외협력담당 배재민

◆CJ주식회사

△재무팀 재무운영담당 신종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