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 스트리트 유럽형 수변상가 분양

박지영 기자 기자  2015.04.15 11:48:3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1.75%로 결정하며 사상초유의 '초저금리 시대'가 열렸다. 이는 올해 예상 물가상승률 1.9%에도 못 미치는 수준으로 이자소득세율 15.4%를 고려하면 실질금리는 0%대까지 내려갈 수 있는 상황에서 중·장년층들의 은퇴 설계 및 재테크 전략에 대한 고민이 깊어질 수밖에 없다.

최근 유동자금이 금융이 아닌 부동산으로 몰리면서 위례, 마곡, 김포 등 신도시나 택지지구 수익형 부동산 상가, 오피스텔, 오피스가 주목 받고 있다.

9.1부동산대책에 따른 택지지구 공급의 희소성에 대규모 개발이 완료되면 인구가 대거 유입돼 임대수요 확보가 용이하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 분양 아파트에 프리미엄이 붙기 시작하면서 타 지역에 비해 상가비율이(1.8%) 낮았던 입주5년차 김포 한강신도시가 눈에 띈다.

인천 송도에 자리잡은 '송도 커낼워크'는 스트리트형으로 구성된 상가 내부로 들어서면 중앙수로를 중심으로 양쪽에 상가들이 늘어서 있다. 총 길이 800m의 중앙수로와 분수 등으로 이국적인 풍경을 연출해 송도 주민뿐만 아니라 타 지역에서도 많이 찾는 명소로 자리잡았다.

입점한 가게들도 패션 브랜드부터 커피숍, 레스토랑 등이 자리잡고 있어 평일에도 손님이 끊이지 않는 모습이다.

경기 판교의 '아브뉴프랑'과 서울 합정역에 위치한 '메세나폴리스'도 스트리트형 구조를 바탕으로 지역명소로 자리잡았다. 이처럼 최근 조성되는 상가들 중 스트리트형 구조를 갖춘 상가들이 주목을 받으면서 분양하는 상가들에도 스트리트형 구조가 늘고 있다.

과거에는 입지와 규모에만 초점을 맞춰 소비자를 유혹하던 박스형 쇼핑몰이 지고 쇼핑 동선이 편리하고 문화와 휴식공간이 아우러져 일정한 테마를 갖춘 스트리트형 상가가 각광받고 있다.

(주)알토란은 김포 한강신도시에 조성되는 수변 스트리트형 상가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 1차분의 분양을 마치고 4월 2·3차분 분양을시작했다.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는 왕복 1.7km의 수로를 따라 폭 15m, 길이 850m, 총 3만3000㎡ 면적에 조성되는 메머드급 상업시설로 2차분은 C4-8BL블록, 3차는 C4-7BL에 위치한다. 후속분양 중 2차분은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 수변상업지구 내에서도 가장 중심에 입지해 있어 1차분 보다 더 많은 투자수요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평일 저녁이나 주말이 되면 수로변을 따라 운동을 하거나 산책하러 나온 인근 주민들로 붐비는 등 현재 조성률이 90%를 돌파했다.

이러한 왕복 1.7km의 수로변을 따라 유럽형 스트리트형 테라스 상가인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 인근 2km 이내에 기 입주한 주민들만 약 2만6000여세대, 6만5000여명을 확보하고 있어 상권 선점은 물론 입점과 동시에 안정적이고 풍부한 배후수요를 가장 큰 매력이라고 할 수 있다.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 설계는 우리나라 최고 건축설계사인 정림건축이 맡고 있는데, 이 회사는 청와대 본관 및 춘추관, 인천국제공항 여객터미널, 국립중앙박물관, 한국국제전시장(킨텍스), 서울월드컵경기장 등 미적 감각은 물론 실용적인 설계로 정평이 나 있다.

한편, 김포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 2·3차 수변상가 분양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통합 콜센터(1599-7443)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