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국거래소, 오는 15일 ETN 4종목 코스피 상장

정수지 기자 기자  2015.04.13 11:07:4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거래소는 NH투자증권가 발행하는 국내 전략형 ETN 2종목과 신한금융투자가 발행하는 상품형 ETN 2종목을 오는 15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고 13일 밝혔다.

종목은 △octo 스마트리밸런싱 250/3 ETN △octo 롱숏 K150 매수 로우볼 매도 ETN △신한 브렌트원유 선물 ETN(H) △신한 인버스 WTI원유 선물 ETN(H) 등이며 이번 상장에 따라 전체 ETN 상장종목수는 15개로 늘어난다.

'octo 스마트리밸런싱 250/3 ETN'은 ETF에 투자하는 첫 ETN으로 박스권 시장에서 주가 등락 때마다 수익을 낼 수 있는 전략형 상품이다. 'octo 롱숏 K150 매수 로우볼 매도 ETN'은 KOSPI 대형주 포트폴리오에서 시장수익률보다 성과가 저조한 저변동성 종목을 제외하는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또 '신한 브렌트원유 선물 ETN(H)'는 브렌트원유 선물 일간수익률을 1배수로 추적하며 '신한 인버스 WTI원유 선물 ETN(H)'는 WTI 선물 일간수익률을 -1배수로 추적하는 상품형 ETN 상품이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국내 전략형 및 해외 원자재에 투자할 수 있는 ETN이 상장되며 ETN 상장종목이 다양화되고 해외 직접투자 수요를 국내로 유치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