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인트론, 유전자추출제품 ‘키아젠’ 출시

박광선 기자 기자  2007.04.25 14:59:1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인트론바이오테크놀로지(www.intron.co.kr)는 모든 생물체에 적용 가능한 유전자 추출제품 ‘키아젠’(KIAGEN: (Korea iNtRON and Genomic DNA 추출 제품)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2년여의 연구개발과 막대한 개발비가 투입된 ‘키아젠’은 4가지 제품과 28가지의 프로토콜에
따라 유전자를 추출하며, 인체, 동물, 식물, 세균, 혈액, 분변 등 다양한 샘플로부터 고순도의 유전자를 쉽게 추출할 수 있다.

또한, 지금까지 추출하기 힘들었던 그램파지티브세균(Gram positive bacteria)은 물론 곰팡이, 파라핀조직, 심지어는 껍질이 단단한 각종 식물씨앗 등으로부터도 유전자를 추출할 수 있다.

특히, 세계 유수의 유전자전문기업도 시도하지 않았던 260여 가지의 생물체를 이용한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이기 때문에 매뉴얼만 하더라도 400여 페이지에 이를 정도로 방대한 실제적용사례를 갖고 있는 게 특징이다.

인트론바이오테크놀로지 윤성준 대표는 “키아젠은 지난 3월 일본학회 관계자로부터 극찬을 받았던 제품으로 향후 항생제대체제 개발의 근간이 되는 세균 및 각종 바이러스 연구에도 큰 도움이 된다.”며 “이를 위해 10가지 제품, 50여 가지 프로토콜, 700여 적용 예로 확장하는 2차 프로젝트를 내년 초에 개발, 명실공히 세계최고의 유전자추출제품을 만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