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제대군인 협동조합 창업 워크숍

"제대군인 강점 고려…협동조합 창업시 경쟁력 향상 기대"

김경태 기자 기자  2015.04.09 08:56:1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조성목·이하 센터)는 센터 교육장에서 자율적이고 조직화된 협동조합 분야로의 창업을 희망하는 제대군인들을 위한 창업 워크숍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협동조합기본법 시행 이후 협동조합 설립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가운데, 협동조합에 관심을 갖고 있는 제대군인들에게 올바른 정보 제공과 지원정책 안내 등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센터 창업팀에서 창업과 관련해 지원되는 각종 정보 소개에 이어 제대군인이 높은 관심을 보이는 행정사 협동조합과 관련해 전국행정사 협동조합 이재곤 이사가 협동조합 설립과정과 정책지원 사항 등의 정보를 제공했다. 

이어 친환경농산물 협동조합을 설립해 3년째 운영하고 있는 하영식 멘토(청보 대표)가 협동조합 창업과 관련한 자신의 경험담을 소개하고, 질의 및 응답, 개별상담 등의 시간도 가져 협동조합을 준비하는 제대군인들에게 많은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김기범 센터 창업팀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협동조합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제대군인이 쉽게 다가설 수 있는 기회가 됐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군 생활을 통해 자연스럽게 몸에 밴 리더십과 조직관리 능력이 강점인 제대군인들에게 협동조합은 창업 시 경재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