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판도라TV, 유해 동영상 완전 차단

박광선 기자 기자  2007.04.25 14:07:1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판도라TV(대표 김경익, www.pandora.tv) 는 업계 최초로 솔루션 개발 전문업체 ㈜지란지교소프트의 유해 동영상 및 유해 사이트 차단 솔루션인 ‘엑스키퍼(Xkeeper)’를 도입하여 모니터링 시스템을 강화했다.

㈜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 www.jiran.com)의 ‘엑스키퍼’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음란동영상 차단 기술(2005.9.21 특허획득)에 대한 특허를 받았으며 유해동영상 및 유해사이트 차단 뿐 아니라 실시간 관리 기능까지 제공하는 유해물 종합차단 솔루션이다.

현재 국·내외에는 포르노사이트 접속을 차단하는 프로그램이나 인터넷 서비스는 많이 있지만, 동영상 파일 자체에 담겨진 정보를 파악해 원천적으로 포르노를 차단하는 프로그램은 ‘엑스키퍼’ 솔루션이 세계 최초이다.

판도라TV의 경우 하루에 약 5,500∼6,000개 업로드 되는 동영상을 키워드 차단과 모니터 요원을 이용한 2단계 동영상 필터링 방식을 통해 365일 24시간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판도라TV는 1차로 키워드 차단을 통해 대부분의 성인관련 키워드의 검색을 차단하고, 2차로 모니터링 팀에서 사람이 직접 최종적으로 필터링 작업을 마무리하고 있다. 모니터링 팀은 국내 30명과 중국 1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시간 핫라인으로 서로 연계되어 업무의 효율을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