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국광산업진흥회, 해외 정보자료 무료 열람 호응

장철호 기자 기자  2015.04.07 13:40:4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광산업진흥회(www.kapid.org, 회장 이재형)는 광산업 관련 해외 정보자료를 구매해 광산업체의 신규 제품 개발 및 마케팅 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 열람 및 대여 서비스를 제공 중이라 7일 밝혔다.

광산업 관련 업체들은 급변하는 국내외 광산업시장 동향 파악이나 제품개발 및 마케팅에 필요한 고가의 해외 정보자료를 개별 구매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한 실정이다.

이에 한국광산업진흥회는 매년 상·하반기 수요조사 및 홈페이지 정보자료 구매요청 페이지(http://www.kapid.org/?cid=0404)를 개설, 수시로 광산업체의 실질적인 요구를 파악하고 그를 토대로 해외 정보자료를 구매해 필요 시 열람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2011년까지는 방문 열람만 가능했던 이용방법을 2012년부터 방문 열람을 포함한 우편대여까지 확대함으로써 2013년 258건에 그쳤던 열람서비스는 2014년도 말 기준 466건 이용을 기록하는 등 매년 두 배 가까이 이용률이 확대되고 있다.

또한 급변하는 광산업 시장에 포커스를 맞춰 정보자료 전문 온라인 해외 리서치사를 통해 광산업체의 요청 시 필요자료를 다운로드해 제공하고 있다.

특히 Yole, ElectroniCast, Strategies Unlimited, Fuji Chimera 등 해외 유명 리서치사의 최신자료를 최근 3년간 8억2000여만원의 사업비를 투입, 200여권을 확보하고 광산업체에 광산업 관련 국내외 최신 신기술·시장동향 정보자료 열람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조용진 한국광산업진흥회 상근부회장은 "광산업체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자료 제공을 위해 지난 3월25일부터 4월17일까지 상반기 정보자료 구매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이를 바탕 삼아 광산업체에 신제품 개발과 마케팅시장에 해외 정보자료를 구매해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