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이지웰가족복지재단, 가족봉사 경비지원 공모 실시

25가족 선정 최대 70만원 지원…나눔문화 확산 기대

추민선 기자 기자  2015.04.07 10:42:5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이지웰가족복지재단(이사장 김상용·이하 재단)은 오는 22일까지 봉사활동을 희망하는 가족단위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가족봉사 경비지원 공모'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 처음 진행되는 '가족봉사 경비지원 공모'는 온 가족이 함께 봉사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경비를 지원하고, 이를 통해 나눔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재단 측이 지난 2012년부터 시행 중인 가족복지사업의 일환이다.   

재단 측은 전국에서 나눔활동을 펼치고자 하는 가족들을 대상으로 봉사 목적 및 기대효과, 활동지역, 활동계획 등이 담긴 자원봉사 신청서를 제출받고 인터뷰 및 서류심사 등을 통해 총 25가족을 선정해 최대 70만원까지 지원한다.   

선정된 가족들은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여섯 달간 최소 월 1회 이상 자신들이 계획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매회 활동이 끝난 후에 봉사 사진이 포함된 보고서를 제출하면 된다. 작성된 후기는 재단 봉사후기 코너에 등록되며, 추후 책자에도 실릴 예정이다.   

공모 신청 시 △보육원 시설의 프로그램 참여 △독거 어르신·장애인 가정 방문 케어봉사 △저소득층 청소년을 위한 멘토링 △중증장애 및 난치병 환우를 위한 봉사 등이 재단에서 권장하는 나눔활동이며 나들이, 캠핑, 영화관람 같은 1회성 봉사는 지양해야 하는 사례임에 유의해야 한다.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들은 이지웰가족복지재단 홈페이지 '가족봉사 경비지원 공모'코너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접수하면 되며, 재단 측은 오는 24일 개별연락 및 홈페이지를 통해 선정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손승아 이지웰페어 사회공헌실장은 "가족봉사 경비지원 공모는 온 가족이 함께 봉사활동을 펼치며 가족애가 더욱 깊어지고, 자녀에게는 나눔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가르칠 수 있어 부모들의 호응이 대단히 큰 가족복지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이어 "수혜자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가족들의 나눔활동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