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EBS2 "매일밤 영어자막으로 영화 본다"

국내 첫 다채널 방송 EBS2, 봄 개편 실시

최민지 기자 기자  2015.04.06 11:12:2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6일 국내 첫 지상파 다채널 채널인 EBS2는 봄을 맞아 개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EBS2는 영어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지역별 교육격차를 해소하고자 영어교육 콘텐츠 편성을 강화했다. 영어학습 프로그램이 전체 편성의 56.4%에 달하며,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익힐 수 있는데 중점을 뒀다.

우선, EBS2는 평일 오후 프라임 시간대에 국내 처음으로 영어 자막 영화를 방송하는 '영화로 배우는 영어'를 방송한다.

월요일부터 목요일 밤 10시부터 12시30분까지 방송되는 '영화로 배우는 영어'는 △스타워즈 시리즈 △E.T △터미네이터2 △쥬라기 공원 등 고전·명작 영화를 영어 자막과 함께 방영한다.
 
또한, EBS2는 평일 오전 9시25분부터 오전 11시에 유아·어린이들의 영어 교육을 위한 융합형 영어 학습 콘텐츠를 대거 편성한다.

EBS의 인기 유아·어린이 콘텐츠 △출동! 슈퍼윙스 △두다다쿵 △곰디와 친구들 △두키 탐험대 등을 각각 영어와 한국어 버전으로 연달아 선보인다.

각 프로그램의 중요한 영어 표현을 설명하는 'Real Fun World'는 프로그램 전·후 또는 중간에 방송한다. 이는 영어 학습을 위한 주요 표현을 정리해 보여주기 위한 것이다.

EBS2는 전국 동일 지상파 채널 10-2번(HD)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앱으로도 시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