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하이투자증권, 중위험·중수익 '증권투자신탁[채권혼합]' 판매

정수지 기자 기자  2015.04.01 14:48:0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하이투자증권은 '하이 실적포커스15증권투자신탁(채권혼합)'을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하이 실적포커스15 증권투자신탁(채권혼합)'은 자산 85%를 우량채권과 유동성에 투자해 안정적인 이자수익을 추구하고 짧은 만기 운용으로 금리 변동성 위험을 최소화한 상품이다.
 
자산 중 15% 미만으로 투자하는 주식 투자부문은 향후 주식시장의 변화를 이끌어갈 핵심산업 및 주도 종목군인 Mega Trend를 발굴, 'SMART MONEY'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운용한다.

특히 벤치마크 대비 상대성과 보다는 철저히 절대수익이 창출 가능한 종목을 선별해 100% 상향식(Bottom-up) 관점에서 개별기업만을 보고 투자한다.

아울러 선제적인 리스크 관리를 통해 차익실현과 로스컷 기준을 적용, 개별종목의 투자위험 펀드의 포트폴리오를 효과적으로 관리한다. 주식부문은 지난 2년간 연평균 8% 수익을 달성한 '실적포커스30펀드'의 박정원 매니저가 운용한다.

이대희 하이투자증권 상품개발팀 선임차장은 "장기 수익을 추구하는 주식포트폴리오를 15% 이하로 투자하고 나머지 부분은 우량 채권에 투자하기 때문에 중위험, 중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에게 훌륭한 투자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