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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신뢰 높인다" 교원그룹, 소비자중심경영 강화

소비자 중심 전사적 통합시스템 정비 통해 고객만족도 제고 주력

전지현 기자 기자  2015.04.01 13:4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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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이 환경가전의 제품 및 서비스 품질 혁신을 통해 고객 만족을 높이는데 집중하고자 소비자중심경영 강화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이를 위해 모든 업무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개선해 소비자중심경영(CCM)의 기틀을 견고히 다지고자 선포식을 실시, 고객 접점에서부터 고객 만족도 제고를 최우선으로 삼고 실천하겠다는 의지와 전략을 제시했다.

교원그룹은 고객 최우선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환경가전 사업본부장을 소비자중심경영 최고고객책임자(CCO)로 임명한다. 또 서비스 기획, 품질관리, 개발, 영업, 마케팅, 고객센터 등으로 구성된 CCM  운영사무국과 TF팀을 구성, 소비자 중심의 전반적인 제도 구축과 시스템 정비에 나설 계획이다.

기업 전반으로 들어오는 고객의 이야기를 보다 신속하게 응대하고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자 VOC 통합관리시스템을  강화한다.

고객만족센터로 접수된 건의사항, A/S접수 등 유형별로 고객의 소리를 분석, 전 부서 공유를 통해 신속히 해결책을 마련하고 철저한 원인 규명으로 재발방지에 힘쓰는 등 고객 만족도 향상에 주력하기로 했다.

임직원들의 소비자중심경영에 대한 이해와 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한 교육도 확대할 방침이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소비자중심경영 강화로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것이 목표"라며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와 품질을 제공해 소비자 불만을 사전에 예방하고 신속한 사후 관리에 힘쓰는 등 고객 최우선주의를 실천코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