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스타벅스 "환경사랑 동참하면 텀블러 드려요"

이윤형 기자 기자  2015.03.31 10:18:2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다음 달 8일 서울광장에서 서울시의 연중 환경 캠페인 '2015 서울, 꽃으로 피다'에 동참, 서울 시민들을 대상으로 일회용컵과 커피 찌꺼기 자원 재활용 주제의 환경 캠페인을 실시한다.

스타벅스는 일상생활 속에서 다회용컵을 사용하는 사진 혹은 서울시내에서 꽃과 함께 촬영한 사진을 갖고 서울광장으로 오는 5000명의 시민들에게 텀블러를 선착순 무료 제공한다. 일회용컵과 커피 찌꺼기를 재활용해 만든 꽃화분 5000개도 함께 증정한다.

또한 스타벅스 및 서울시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일회용컵과 커피 찌꺼기를 재활용해 시민들이 직접 만들어보는 꽃화분 체험행사도 마련했다. 리넌큘러스, 로즈마리, 시클라멘 등의 꽃이 5000개 준비, 참가자들은 직접 참여하며 꽃화분을 만드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다.

더불어 커피 찌꺼기를 재활용해 아트 작품을 만들어 전시하고 이 외에 커피 퇴비, 축산사료, 활성탄 등을 사용, 커피 찌꺼기를 재탄생시켜 2018년까지 커피 찌꺼기 자원 재활용을 100%로 끌어올리겠다는 자원 선순환의 새 패러다임을 시민들에게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스타벅스는 2013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서울시의 연중 캠페인 '서울, 꽃으로 피다'에 동참하고 있다. 일회용컵의 사용을 줄이면 꽃과 나무를 살리게 되고, 나아가 생활 속에서 실현 가능한 작은 실천이 환경 보호의 첫걸음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공유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