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이베이코리아, 5년 연속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 수상

선도적 복리후생, 차별화된 복지문화 조성에 높은 점수

이윤형 기자 기자  2015.03.31 08:29:4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2015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를 포함하면 2011년부터 5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베이코리아는 이번 평가에서 △기업문화혁신 △선도적 복리후생 △사내 우수인재육성 항목에서 높게 평가받았다. 특히 우수한 근무환경의 조성을 위해 차별화된 복지문화를 펼친 것에서 큰 점수를 받았다.

이베이코리아는 5년 근속 시 한 달의 유급휴가를 부여하는 안식휴가를 실시하고, 자녀교육, 주택자금, 건강관리 등의 세부항목으로 구성된 '선택적 복리 후생 제도'를 통해 실질적 혜택을 제공 중이다.

연 1회 실시하는 '클럽 엑설런스(Club Excellence)' 제도는 성과가 뛰어난 임직원을 대상으로 해외연수 기회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임직원 개인의 선택에 따라 출퇴근 시간을 유동적으로 운용하는 '탄력적 근무시간제도'도 꾸리고 있다.

매월 세 번째 금요일마다 시행되는 '패밀리데이'를 통해서는 자기계발을 위한 시간을 갖거나 가족들과 여유로운 주말을 계획할 수 있도록 조기퇴근을 장려한다.

여성 인재 발굴을 위한 프로그램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베이 본사와 연계하여 운영중인 '케이윈(KWIN: Korea Women Initiative Network)'은 여성 리더들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외에도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직장어린이집 '베이트리(Bay Tree)'를 운영하고 있다.

변광윤 이베이코리아 대표는 "회사에 대한 자부심과 성취감을 갖고 본인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선도적인 복리후생제도를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하고 실질적인 복지제도 운영과 가족친화적 사내문화의 조성으로 임직원들이 활력을 느낄 수 있는 근무환경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