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온라인 기업들이 오프업체와 연계한 라이브 마케팅 으로 고객몰이에 나선다. 젊은이들의 메카인 홍대클럽과 직접 연계한 이벤트를 비롯해 각종 지역 축제와 문화행사를 지원하는 등 보다 직접적이고 감각적인 라이브 마케팅을 통해 적극적인 기업의 메시지를 제공하고 있다.
옥션(www.auction.co.kr)은 오는 6월까지 홍대 클럽데이(매달 마지막주 금요일에 열리는 홍대 클럽 문화 축제)이벤트를 지원하는 '홍대 클럽 어택 (Attack)!!'이벤트를 진행한다.
매달 클럽데이 당일 홍대 부근에 설치된 옥션 부스를 통해 여성 클러버를 대상으로 클럽 스타일 메이크업 서비스를 무료로 실시하는 한편, 부스 방문시 옥션 10% 할인 쿠폰을 증정할 계획이다.
더불어 온라인 사전 상품 교환권을 출력해온 고객에게 클리오 페리페라 비비 크림 , 에뛰드하우스 샘플 세트, 카프리 맥주 등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또한, 클러버들의 필수품인 야광 팔찌와 헤나 스티커를 선착순으로 제공할 예정이며, 클럽 NB앞 옥션 스타일 부스존에서는 오후 9시부터 폴라노이드 사진기로 클러버를 촬영해 주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
KT몰은 가족의 달 5월을 '문화축제의 달'로 정하고 오프라인 극장 및 오페라하우스에서 다채로운 오프라인 이벤트를 준비했다.
양재동 서울교육문화회관과 준비한 가족뮤지컬 '짱구는 못 말려'와 브로드웨이 히트 뮤지컬 '찰리브라운', 대학로 창조 콘서트홀에서 열리는 어린이뮤지컬 '빨간코 알루' 등을 마련했다
어버이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이벤트도 준비했다. '현철 효(孝) 콘서트'는 5월 9일까지, 구창모, 홍서범 등이 출연하는 '7080 빅 콘서트'는 5월21일까지 응모가 가능하다. 'KT몰-문화이벤트 코너'를 방문하면 응모할 수 있다.
다음은 다음달 6일까지 진행되는 '하이서울 페스티벌’과 함께 UCC 이벤트를 개최된다. ‘쌩얼 大 공개’, ‘Exciting한 축제현장’, ‘아름다운 서울풍경’을 직접 찍어 포토나 동영상, 파이 형식으로 올리면 된다.
페스티벌 기간 동안 매일 반짝반짝 UCC 1명, 따뜻한 UCC 2명을 선정해 아이스테이션 PMP와 아웃백 외식 상품권 5만원 권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각각 UCC 제작자 300명을 골라, 작지만 큰 행복 UCC로 선정하여 영화예매권(2매)을 준다.
이 외에도 G마켓에서는 29일 환경사랑 그린캠페인인 '아름다운 숲 체험캠프'를 시행한다. G마켓 고객 중 선착순으로 80명을 선정해 우리나라 최초 민간 수목원이자 국제 수목학회로부터 인증 받은 충남 태안군의 천리포 수목원에 초대하는 것.
이 곳은 일반인들에게 개방하지 않고 제한적으로 입장을 허가하고 있어 그만큼 잘 보존된 상태이다. 당첨자들은 1인당 3명까지 동반할 수 있고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다.
옥션 마케팅실 최문석 상무는 “고객과의 오프라인에서의 접촉을 중요시하는 라이브 마케팅의 경우 기업의 주요 타겟층과 직접적인 소통을 할 수 있어 브랜드 친화력을 높이는 장점이 있다”며 “오프라인 기반 기업 뿐 아니라 온라인 기업에서도 소비자의 전방위적 체험을 중요시하는 라이브 마케팅의 인기가 계속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