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다음커뮤니케이션(
www.daum.net)은 동영상 UCC 서비스 ‘tv팟’ (http://tvpot.daum.net)이 국내 동영상 UCC서비스 가운데 10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4일 밝혔다.
다음 ‘tv팟’의 지난 3월 월간 순방문자수(UV)는 지난 2월 대비 26.1%, 1월 서비스 통합 당시 보다 무려 54.7% 급증한 1천277만명을 기록, 주간 UV 기준으로 10주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인터넷 전체 사용자 10명 가운데 4명이(38.2%) ‘tv팟’에 방문할 정도로 동영상 UCC 서비스 가운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또 다른 인터넷조사업체 기준으로도 사용자 편의성이 강화된 다음 ‘tv팟’의 4월 2주차 주간 순방문자수(UV)는 322만명을 기록, 2주 연속 1위를 유지했으며, 2위 업체와의(304만명) 격차가 더욱 벌어지고 있다.
현재 다음 ‘tv팟’은 하루 1만 5천여 개의 동영상이 새롭게 올라오는 등 350만개에 이르는 방대한 동영상 UCC가 유통되고 있으며, 향후 순수 창작 제작 콘텐츠 확대와 사용자들의 서비스 만족도를 바탕으로 지속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다음은 지난 1월 말에 기존 ‘tv팟’과 카페, 블로그 등 커뮤니티 기반의 동영상 서비스 공간인 ‘동영상 베타’의 서비스적 강점을 ‘tv팟’ 하나로 통합한 바 있으며, 동영상 서비스 만족도 향상으로 인해 방문자수 증가 등 시너지 효과가 가시화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다음의 최소영 동영상플랫폼 본부장은 “최근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tv팟’이 서비스 만족도 증대와 함께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 No.1 동영상 UCC 플랫폼으로써 동영상이 다음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사용자와의 접점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