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AMD는 AMD 옵테론 프로세서(AMD Opteron™ processor) 출시 및 AMD64 기술 공개 4주년을 기념하여 업계 최상의 성능을 제공하게 될 서버용 x86 듀얼 코어 프로세서 AMD 옵테론 모델 2222 및 8222 SE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24일 발표했다.
AMD의 새로운 옵테론 프로세서 제품군은 오늘날 업계 선두의 OEM 업체들이 출시 중인 주요 서버 플랫폼 상에 탑재가 이뤄지게 되며, 웹 서빙, 확장성 및 부동소수점 연산 등 가장 핵심적인 서버 기능들 상에서 최상의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됐다.
AMD는 또한 곧 출시될 네이티브 쿼드 코어 AMD 옵테론(코드명: 바르셀로나) 프로세서의 업데이트된 성능 예상치를 공개했다.
새롭게 소개된 바르셀로나 프로세서의 예상 성능은 최신 SPECcpu2006 벤치마크 테스트 결과를 기반으로 했으며, 같은 동작 속도를 갖춘 경쟁사의 고성능 쿼드 코어 프로세서 제품과 비교해 부동 소수점 연산 부분 및 정수 계산 부분에서 각각 50% 및 20%의 성능 상의 우위를 지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바르셀로나 프로세서의 성능 예상치에 관한 내용 및 모델 2222와 8222SE 프로세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벤치마크 테스트 결과는 www.amd.com/opteronperformance.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AMD의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 비즈니스 부문 부사장 랜디 앨런(Randy Allen)은 “금일 발표는 AMD가 4년 전 고객들에게 제시했던 비전을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혁신을 추진하고 최상의 성능을 제공하는 데 헌신해왔음을 입증해주는 것”이라며 “AMD는 동종업계의 모두가 모방하고 싶어하는 완벽한 x86프로세서 아키텍처의 표준을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중반에는 네이티브 쿼드 코어로의 원활한 업그레이드를 계획 중에 있다”고 밝혔다.
랜디 앨런 부사장은 “AMD는 네이티브 쿼드 코어 기술을 통해 지속적으로 업계 내 아키텍처 표준을 선도하는 것은 물론, 4개의 프로세싱 코어를 결합해놓은 것 이상의 성능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AMD는 이러한 향상된 아키텍처가 플랫폼을 새롭게 전환하지 않고도 향상된 성능 및 업계 최상의 와트 당 성능을 제공해줄 것으로 믿고 있다. AMD는 향후에도 고객들의 투자 보호를 AMD 고객 중심 디자인의 최우선 원칙으로 삼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AMD는 옵테론 프로세서 출시 4주년을 기념하여, 만약 옵테론 프로세서가 출시되지 않아 x86 서버 프로세서 분야에서 선택의 여지가 없었을 경우 세상에 어떠한 피해가 발생했을지를 가상으로 꾸민 영상물을 새롭게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