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신세계,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 획득

정기적 문화예술 후원과 지역문화행사 발전 공로로 정부 인증 받아

이윤형 기자 기자  2015.03.26 08:25:3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신세계는 26일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문화예술 후원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

앞으로 신세계는 문체부의 공식 인증 표시를 사용할 수 있으며, 문체부로부터 홍보 등의 지원을 받는다.

이번 문화예술후원우수기업 인증 제도는 지난해 '문화예술 후원 활성화에 관한 법률' 통과에 따른 첫번째 사업으로, 지난해 12월과 올 1월 두 달여간 서류심사와 현장평가 등을 거쳐 인증식을 치렀다.

평가 내용으로는 △후원기업의 조직역량 △문화예술후원 운영체계(기획 및 선정, 모니터링) △문화예술후원 성과(재정지원 및 프로그램후원 성과) 등이다.

신세계에 따르면 정기적인 문화예술 후원을 통해 적극적인 문화수혜 확대와 지역 문화행사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이번 인증에 성공했다.

신세계는 또 2010년 예술의 전당, 2012년 시각장애 연주단체 한빛예술단, 2012년 경기문화재단, 2013년 국립국악원 등 지난 2000년부터 30여개 문화예술단체와 협약을 맺고 70억원 이상 지원해왔다.

장재영 신세계백화점 대표는 "이번 인증은 문화예술단체에 대한 지속적인 후원과 고객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신세계의 문화경영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정부와 함께 문화예술에 대한 가치를 공유하고 고객들이 신세계의 메세나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