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KB국민銀 'KB골든라이프연금우대통장' 특별한 우대 서비스

김병호 기자 기자  2015.03.25 14:47:5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25일부터 은퇴고객의 노후생활을 지원하는 'KB골든라이프연금우대통장'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KB골든라이프연금우대통장'은 연금생활 고객을 위한 맞춤형 상품으로, 연금수령만으로도 우대이율 최고 연 2.5%, 수수료 면제, 환율우대 및 자산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우대이율은 결산기 평잔 100만원 이하 금액에 대해 제공되며, 고객의 3층 연금구조(공적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 등)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연금 수령 건수에 따라 연 1.5%에서 2.5%가 적용된다.

또 매월 1건(3개월 중 1건에서 5건)의 연금 수령 시 연 1.5%, 매월 2건(3개월 6건에서 8건)의 연금 수령 시 연 2.0%, 매월 3건(3개월 중 9건 이상)의 연금수령 시 연 2.5%가 제공된다.

특히 최근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위해 개인연금과 주택연금 등을 가입해, 국민연금 이외 복수의 연금을 수령하는 고객들은 이 통장을 통해 높은 우대이율을 적용 받을 수 있다. 연금 수령 건수가 많지 않은 고객도 3개월 중 1건의 연금 수령만 있어도 연 1.5%의 우대이율 받을 수 있다.

수수료면제의 경우 연금수령 1건 이상, KB카드결제실적, 아파트관리비 자동이체 중 하나의 실적만 충족하면 총 5개 항목의 수수료 면제(전자금융 타행이체수수료, KB국민은행 자동화기기 시간외출금수수료, 창구 타행이체수수료 월 5회, 타행자동이체수수료, 납부자 자동이체수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통장은 보유만 하더라도 창구 환전 시 30%의 환율우대를 제공하고, 연금수령 1건 이상인 경우에는 창구 환전 시 50%의 환율우대와 해외 당발송금수수료 50% 할인을 제공한다.

자산관리 서비스는 패키지 상품(KB골든라이프연금우대예·적금)가입 시 제공되는 우대이율과 자산관리 E-매거진(월간골든라이프) 제공으로 이루어져 있다. 'KB골든라이프연금우대적금' 신규일부터 3개월 이내에 'KB골든라이프연금우대통장'으로 연금수령 실적이 있는 경우 우대이율 연 0.2%포인트를, 'KB골든라이프연금우대예금'은 우대이율 연 0.1%포인트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은퇴 후 연금을 수령하는 고객에게 은퇴 전 급여이체 시 제공받던 수준의 우대서비스를 제공해, 국민은행과 관계를 평생 동안 이어갈 수 있도록 설계한 상품"이라며 "향후에도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를 고민하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