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호텔신라-제주YMCA '청소년 희망 키우기' MOU 체결

청소년 대상 학습지도 멘토링 스쿨, 문화탐방·레저활동 지원·협력

전지현 기자 기자  2015.03.24 14:10:4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호텔신라가 제주YMCA와 손잡고 제주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사업에 나선다. 호텔신라와 제주YMCA는 24일, 제주시 연동 신라면세점에서 '청소년 희망 키우기' 업무협약을 체결, 제주도내 청소년 대상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김태성 제주YMCA 사무총장, 최광순 제주신라면세점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 내용 소개, 협약서 서명 등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호텔신라는 제주YMCA에서 진행하는 △저소득층, 다문화 가정 청소년 학습지도 멘토링 스쿨과 문화 탐방, 레저활동을 진행하는 '우리들의 행복 Step' △폭력 없는 건강한 가정을 만들기 위한 부모·자녀 교육 프로그램인 '힐링 파워 Love House'는 물론,

청소년 스포츠 동아리, 문화예술 축제 등 예체능 활동을 지원하는 '1318 예체능 플러스' 등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협력한다. 제주신라면세점 직원들은 주기적으로 제주YMCA를 방문해 멘토링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최광순 제주신라면세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제주지역의 청소년들이 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텔신라는 '청소년 희망 키우기'외에도 △멘토링을 통한 고등학생 진로적성을 지원하는 '드림메이커'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 대상, 직장 미리 체험하는 '신라오름코스' △음식메뉴 개발, 식당 리모델링 등을 통해 영세식당 재기를 지원하는 '맛있는 제주만들기' 등 제주지역에 특화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제주 지역사회로 부터 좋은 평가를 받아 지난해 12월 도지사 표창과 함께 자원봉사 친화기업으로 인증받은 바 있다.